문화
[네티즌의 눈] 기자폭행, 발로 차고 멱살잡이..심각한 갑론을박 왜?
뉴스| 2017-12-15 09:12
이미지중앙

기자폭행(사진=연합뉴스 제공)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소라 기자] 중국 경호원이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한중 경제무역 파트너십 개막식에서 한국 사진 기자를 폭행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를 두고 많은 이들이 분노를 표현하고 있다. 비단 단순한 폭행사건의 문제가 아니다. 기자폭행이 일어난 장소는 한중의 교류를 위한 정치적 목적이 담긴 행사장이다. 그 자리에서 중국 경호원이 한국 기자를 폭행한 것은 외교적으로도 큰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사안이다.

난입이 아닌, 취재를 위해 현장을 방문한 기자가 폭행을 당하는 등 어떠한 안전한 울타리도 없는 상황에서 일을 해야 하는 환경을 두고 역시 많은 말들이 오가고 있다.

네티즌들은 "ihm2**** 별일 아니라니 ..별일 아니라 외신들이 기사내고 세계적으로 이슈되는 거임?우리측 공식 행사에서 그것도 우리나라 대통령이 있는 곳에서 공식적으로 초대받아 간 기자를 골절된 정도로 여러명이 무차별적으로 폭행한 일인데 이는 우리나라 자체를 무시하고 업신 여기는 일이고 국민으로 화내야 하는 일임 기레기라고 꼬시다고 중국 두둔할게 아니라" "김** 한 나라에대통령수행카메라기자가 뒤에서 폭행당하고있는데 우리경호원은 뭐하고있었던거야 웃기는일이네요.몰랏던거야,알고도모른척했던거야, 또 추후에 알고도문제삼지도않고 꿀발 른이야기만하고, 즉석에서사과하고 폭행자를 엄벌사겠다는시진핑 사과가있어야당연하죠. 정말 대한민국 세계에망신당하네요.과거정권에서도이런일이있엏나요 있으면 이렇게당하고" "dlsk****다 기자 잘못이라네 씁슬하네 기자를 왜폭행해 있을수없는 일이다 란 글이 도배되는 그날이 올까 안타깝다" "simp**** 기자들이 잘못하면 수행 기자를 폭행해도 됩니까? 제재할 방법이 폭행이라니. 기자들이 왜 폭행 당했는지 밝혀져야 하고, 그 전에 기자들 잘못으로 몰아가는 건 이치에 맞지 않음." 등 반응을 보이며 이번 기자폭행 문제가 심각한 사안임을 강조하고 있다.

또 다른 네티즌들은 "ms2k**** 중국경호원이 폭행한건데 대통령이나 기자가 무슨잘못이냐 때린놈이 잘못한거지 ...한국 사회는 얕잡아보이니까 맞고 다닌다던지 니가 모지라서 당하는거라던지 당한놈이 바보라는 말들을 너무 쉽게하는것 같다..맞은것도 잘못이냐" "kimi****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폭행은 형사 사건이다. 그것도 국빈방문한 대통령이 참석한 행사에서 중국인이 한국 기자를 폭행했다. 중국 정부가 유감을 표명하고 철저한 조사와 처벌을 발표해야 마땅하다. 이러한 사태를 두둔하고 기자가 맞은게 싸다, 기레기 운운하는 댓글을 다는 애들 참으로 한심하구나. 너희들은 국빈방문의 예우를 어디서 느끼느냐. 정도껏 쉴드 쳐라." "azza**** 경호원 주제에 외국대통령이 있는 자리에서 설령 취재기자들의 행동이 못마땅했어도 폭행을 하면 절대 안되지. 이행동은 대한민국을 무시하고, 대통령과 수행단을 무시하고, 대한민국 국민을 무시한것이다. 하찮은 경호원들이 저 정도인데"라며 경호원의 잘못이 크다는 생각을 전했다.

반대로 "lemo**** 코트라가 문대통령 방중행사 경호를 위해 계약한 중국 사설업체 경호원 입니다! 집단폭행도 아닙니다! 한사람 이네요 한국일보,매경기자 잘못도 큽니다! 문대통령 경호를 위해 제지 하는데 멱살과 욕설을 한 한국,매경기자! 동영상에 나옵니다! 한국코트라에게 묻습니다. 대통령 경호하는데 인적사항도 모르는 사람들을 고용합니까?" "leee**** 우리를 무시하는 중국의 처사는 화가 나지만, 그경호원들이 아무 이유없이 폭행했다고 생각되지 않는다. 그리고 참 웃기는게 기자넘이 지 시비 붙었다고 경호원 어딨어?라니.." 등 의견도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