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가온차트 K-POP 어워드] 2분기 음반상 세븐틴 "오늘이 팬들 생일"
기사입력 2018-02-14 21:48 작게 크게
이미지중앙

(사진=2018 가온차트 K-POP 어워드 화면 캡처)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이소희 기자] 세븐틴이 가온차트에서 2분기 음반부문상을 수상했다.

2018 가온차트 케이팝(K-POP) 어워드가 14일 오후 6시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 사회는 슈퍼주니어 이특과 트와이스 다현이 맡는다.
이날 2분기 음반부문 상을 수상한 세븐틴은 "오늘이 팬들이 생일이다. 뜻 깊은 상으로 선물을 줄 수 있어서 기쁘다. 매일 생일같이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세븐틴은 "힘든 걸음 해서 모든 가수들의 음반을 직접 구매해주시는 팬들과 대중 분들께 감사하다. 지치고 힘든 일상을 위로하는 노래를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2018 가온차트 K-POP 어워드에는 트와이스, 워너원, 젝스키스, 선미, 아이유, 세븐틴, 갓세븐, 에픽하이, 창모, 헤이즈, 황치열, 멜로망스, 악동뮤지션 이수현 등이 참가했다. 방탄소년단과 엑소는 예정된 스케줄로 인해 불참했다.

올해 7회째를 맞은 ‘가온차트 뮤직어워즈’는 2017년 1월부터 12월까지 가온차트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계된다. 음원의 경우 발매 30일 기준의 데이터로, 음반의 경우 발매주로부터 6주간(최근 3년간 5만장 이상 판매된 앨범의 판매주기로 산출한 기간)의 데이터로 순위를 결정한다.


culture@heraldcorp.com

  • ▶ 황보라 ‘하정우 동생’ 차현우와 결혼 임박
  • ▶ 박봄 그리고 성접대 의혹 김학의

베스트 정보

문화 주요뉴스
인기 정보
포토 뉴스
핫이슈 아이템
리얼푸드자연식·친환경·건강식·푸드 매거진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