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대리점서 정수기 체험한다고?”
2021-03-31 11:28


고객이 SK텔레콤 매장에서 SK매직 렌탈 제품의 구독 관련 상담을 하는 모습. [SK텔레콤 제공]

앞으로 SK텔레콤 대리점에서 SK매직의 정수기, 공기 청정기, 인덕션 등 다양한 렌탈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고 가입, 구독할 수 있게 된다.

31일 SK텔레콤은 SK매직과 업무 위탁 계약을 맺고 이날부터 자사 대리점에서 SK매직이 취급하는 모든 렌탈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우선 1차로 1700여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기본적인 렌탈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SK매직 렌탈 가입·구독 서비스를 시작하고, 향후 SK텔레콤 전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주요 지역별 거점에 체험 전문 매장을 구축할 계획이다. 앞으로 SK텔레콤 고객은 3500여개 오프라인 유통망에서 정수기, 공기 청정기 등 홈케어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된다.

유통망 입장에서도 기존 수익원인 휴대폰, 유선, 보안 등 통신 연계 서비스 외에 새로운 판매 수익원을 찾을 수 있게 됐다는 측면에서 긍정적 평가를 내놓고 있다.

이번 홈케어 구독 서비스는 지난 2월 웅진씽크빅과의 업무 협약으로 출시한 ‘웅진스마트올’에 이은 두 번째 구독 상품이다. SK텔레콤이 교육 구독 영역에 이어 렌탈 영역에도 진출하게 된 것이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마케팅담당은 “이번 생활형 가전 렌탈 구독 서비스 런칭 이후에도 F&B, 여행, 모빌리티, 배달 등 생활 전반의 다양한 영역에 대해 순차적으로 상품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 며 “고객들은 앞으로 대리점에서 통신 서비스뿐만 아니라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다양한 서비스들의 체험과 구독을 상담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SK매직 구독 서비스를 시작하는 이날부터 내달 30일까지 ‘SK매직 렌탈’ 구매 상담을 신청한 고객 중 이벤트 응모자를 대상으로 경품 추첨을 진행한다. 총 400명에게 15만원 상당의 홈 케어 제휴 구독 혜택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최준선 기자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