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업무연속성 경영시스템 인증
2021-05-13 11:38


국민연금공단 김청태 디지털혁신본부장(왼쪽)이 공단 본부에서 12일 진행된 ‘업무연속성 경영시스템(ISO22301) 인증식’에서 시스템코리아인증원 김철 원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제공]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은 위기상황에서도 연금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전산시스템에 대한 위기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업무연속성 경영시스템(ISO22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업무연속성 경영시스템(ISO22301)’은 각종 재난·재해로 업무가 중단될 경우 피해를 최소화하고 최단 시간 내 핵심업무를 정상화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는 국제 인증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주관하고 있다.

공단은 ▷장애발생 비상대응 조직 구성 ▷업무연속성 계획 수립 및 매뉴얼 재정비 ▷재해복구시스템 자동화 등을 통해 24시간 365일 대국민 연금서비스의 연속성과 안정성이 유지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정보통신 기반시설을 갖춰왔다. 또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모의 훈련 횟수를 기존 연 4회에서 36회로 확대해 조직 구성원들의 위기관리 능력을 강화했다.

공단은 앞서 지난 2016년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정보보호 인증인 ‘ISO27001’을 취득함으로써 국제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번 ‘ISO22301’과 함께 2종의 국제표준 인증을 보유하게 돼 IT선도기관으로서의 신뢰도를 높였다.

김용진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어떠한 위기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연금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우 기자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