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한국부동산원 업무협약 체결…정부 정책 지원
2021-05-25 17:09


25일 한국부동산원 본사에서 권형택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사장(왼쪽)과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HUG 제공]

[헤럴드경제=민상식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국민의 주거 안정을 도모하고 정부 정책을 원활하게 지원하기 위해 한국부동산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부동산원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은 권형택 HUG 사장, 손태락 부동산원 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HUG와 부동산원 간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해 정부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 부동산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됐다.

구체적으로 ▷주택가격과 시장 동향 조사에 필요한 정보의 제공 ▷부동산 산업 발전을 위한 정보 공유 ▷기타 협약 목적 달성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HUG는 부동산원과 주택가격 등 부동산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신속한 보증 심사 및 사전적인 보증 리스크 관리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권형택 HUG 사장은 “부동산원과 협업 체계 구축으로 국민의 주거 안정과 정부 정책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mss@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