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민과 함께 화목한 환경이야기’ 시민포럼 개최
2021-06-10 11:31


박승원 광명시장

[헤럴드경제(광명)=박정규 기자]‘광명시에 꼭 필요하고 광명시에 꼭 맞는 환경교육계획’을 만들기 위해 9일 광명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시는 이날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광명시민과 함께 화목한 환경이야기’를 주제로 시민포럼을 열었다. 환경오염으로 인한 기후위기와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체계적인 교육으로 시민과 함께 환경문제를 풀어가고자 오는 9월까지 ‘광명시 환경교육계획 수립’ 용역을 진행중이다.

포럼에는 광명시 초·중·고 교사 및 청소년, 학부모, 마을모임 활동가, 환경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모둠별로 둘러 앉아 시민이 생각하는 환경교육과 비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포럼 참석자들은 ▷체계화된 환경의식교육제도 마련 ▷생애주기별 체계적인 교육을 다뤄주는 허브공간 마련 ▷영상 위주가 아닌 소통과 토론이 주가 되는 환경교육 △불편함을 감수하는 문화 형성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광명시는 오는 8월 ‘학교환경교육과 사회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광명시민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2차 시민포럼을 열 계획이다. 두 번째 포럼에서는 시민들이 원하는 환경교육 사업을 세부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fob140@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