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회 30주년 기념,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표창
2021-07-15 11:20


[성남시 청소년재단 제공]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 진미석) 중원청소년수련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를가 지방의회 30주년 기념,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성남시 조례(2812호)에 의거하여 성남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성남시 청소년행복의회는 지역현안과 청소년 정책을 바탕으로 의제발굴 및 연구, 입법(정책)제안 활동을 통해 지방의회의 기능 강화 및 영역을 확대, 홍보효과 제고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청소년 선거를 통해 선출된 제6대 행복의회 청소년 의원은 7월 당선증 교부식을 시작으로 의장단 선출, 예산심의, 지역 청소년 의견수렴활동 및 입법(정책)제안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우려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윤창근 성남시의회 의장은“코로나 상황에서 맞이하게된 지방의회 30주년이라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오늘 수상하신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를 포함한 모든분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시민으로서의 권리 증진과 참여의식 함양을 위해 노력해 줘서 감사하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