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인회계사회 제공]
[헤럴드경제=이세진 기자] 한국공인회계사회가 ‘ESG 바로보기 – 경영진을 위한 ESG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안내서는 경영진이 궁금해하고 챙겨야 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핵심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1장 ‘ESG 경영의 탄생’에는 ESG 개념과 발전과정, 기업의 ESG 성공과 실패 사례가 각각 소개되됐고, 2장 ‘ESG 경영의 대두’에는 기업을 둘러싼 ESG 생태계와 ESG 경영의 시사점을 다뤘다.
3장 ‘ESG 경영 시대, 기업의 변화 방향’에는 기업 경영의 뉴노멀로 떠오른 ESG 경영의 실천을 위한 기업의 변화 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고, 4장 ‘ESG 정보 공시, 평가 및 인증’에서는 ESG 정보 공시와 정보의 평가 및 인증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였다. 끝으로 5장‘부록’에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정보 보고 및 인증 현황을 다뤘다.
한국공인회계사회 김영식 회장은 “최근 들어 ESG 경영과 ESG 정보 공시에 대한 기업의 관심이 점차 커지고 있다”며, “이 번에 출간한 책은 회계법인의 내로라하는 ESG 전문가들이 필자로 참여하여 깊이 있는 내용과 충실한 분석을 담은 만큼 경영자들의 ESG 경영에 대한 궁금증을 속시원히 해결해주는 친절한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jinlee@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