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이 부른 '지리산' OST 'Yours'에 해외매체들 극찬
2021-11-22 09:34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방탄소년단(BTS) 진이 부른 tvN 드라마 '지리산' OST 'Yours'가 미국에서 새 역사를 쓰고 있다며 해외 매체들이 연이은 기록 소식을 전했다.

포브스(Forbes)에 따르면 'Yours'는 미국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팔린 노래로 기록됐다. 포브스는 'Yours'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에서 다른 곡들을 큰 차이로 앞지르며 손쉽게 1위를 차지했다고 보도했다. 또 MRC Data의 정보에 따르면 'Yours'는 첫 번째 프레임에서 1만 3200장 가까이 판매됐고, 미국 내 모든 스타일 중 두 번째로 많이 팔린 타이틀로 순위를 시작하게 됐다고 한다.

포브스는 "11월 16일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가 업데이트 되면 한국에서 가장 성공한 그룹의 멤버가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트랙 상위권으로 데뷔하게 된다"며 "진이 처음으로 그의 밴드(그룹) 동료들 없이 순위에 오른 역사적인 순간"이라고 전했다. 포브스는 진이 한국 남성 솔로 가수 최초로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 진입했다고도 밝혔다.

포브스는 "진이 빌보드 글로벌 200 최신판에서 'Yours'로 90위에 올랐다"며 "진은 전 세계 순위에 오른 첫 번째 솔로 남성 K-pop 가수"라고 전했다.




해외 매체 밴드왜건(Bandwagan)은 진의 'Yours'가 지난 17일 월드 디지털 송 차트 1위에 오른 소식을 전하며, 지리산 드라마의 이야기 속에서 진의 고음과 저음이 감성여행을 하게 하는 서사를 담아 냈다며, 보컬로서 그의 범위와 다재다능함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지난 18일 빌보드 뉴스에서는 "이번 주에 또 한가지 괄목할 만한 진입곡은 한국 드라마 지리산에 수록된 진의 ‘YOURS’ 가 6위에 랭킹 되며 최고 데뷔 순위를 기록한 것입니다" 라며 소식을 전하며, Billboard's weekly #HotTrendingSongs chart (dated Nov. 20)에서 Buter가 1위를 하고 ‘Yours’가 2위에 오른 영상을 소개하기도 했다. ‘YOURS’의 기록은 지금도 전세계에서 계속 이어지고 있다.



wp@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