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실감형 메타버스’ 선점 도전
2022-01-05 11:18


노준형 (왼쪽부터)롯데정보통신 대표와 김동규 칼리버스 대표,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가 실감형 메타버스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롯데정보통신 제공]

롯데정보통신의 자회사 칼리버스가 실감형 메타버스 시장 선점을 위한 전략적 협업에 나섰다.

5일 롯데정보통신에 따르면 칼리버스는 에픽게임즈 한국법인인 에픽게임즈 코리아와 실시간 3D 창작 툴인 언리얼 엔진 기반의 실감형 메타버스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메타버스 구축에 필요한 핵심 개발툴로 꼽히는 언리얼 엔진은 게임·영화·TV·건축·자동차 등 전 산업에서 최첨단 콘텐츠와 인터랙티브 경험, 몰입형 가상세계 제작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칼리버스는 자사가 보유한 3D 그래픽 제작 기술과 딥 인터랙티브(Deep Interactive) 특허기술 기반의 메타버스 콘텐츠에 언리얼 엔진을 활용하면 현장에서 실제 경험하는 것과 같은 생동감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롯데정보통신은 지난해 7월 칼리버스를 인수하며 메타버스 사업에 본격 진출했다.

실제로 칼리버스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2에서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선보인다. ▷매장에 가지 않고도 제품을 보며 설명을 들을 수 있는 ‘버추얼 스토어’ ▷실제 영화관에서 영화관람 경험을 제공하는 ‘버추얼 시어터’ ▷패션 아이템을 시착해볼 수 있는 ‘버추얼 드레스룸’ ▷초고화질 실사 아티스트가 결합된 대규모 ‘버추얼 콘서트 아레나’ 등을 공개한다.

칼리버스는 향후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언리얼 엔진을 적극 활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동규 칼리버스 대표는 “앞으로도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없애는 실감형 메타버스 구현에 박차를 가해 기존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메타버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련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국내외 굴지의 인프라를 갖춘 롯데가 언리얼 엔진을 통해 다가오는 메타버스 시대를 리딩하는 차원이 다른 경험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김현일 기자



joze@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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