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마이데이터 지출관리서비스
[헤럴드경제=서정은 기자] KB국민은행은 5일 ‘나의 모든 일상을 함께 하는 생활금융플랫폼, KB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본 오픈했다고 밝혔다.
KB마이데이터란 여러 기관에 흩어져 있는 나의 정보들을 한곳에 모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KB마이데이터 본 오픈을 통해 ▷내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산관리 서비스’ ▷소비패턴 분석 진단을 통한 더 나은 소비생활을 제안하는 ‘지출관리 서비스’ ▷더 나아지는 나만의 금융 습관 메이커, Better Me ‘목표챌린지’ ▷다양한 실물자산부터 신용관리까지 더 쉽게 관리하는 ‘금융플러스’ ▷집단지성 활용 자산관리 서비스 ‘머니크루’ ▷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자산관리 시뮬레이션 ‘이프유’ 등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 KB마이데이터 시범 시행을 통해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반영하고 순차적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KB마이데이터 서비스 본 오픈을 기념해 오는 2월 6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최초 동의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지급하고 매주 추첨을 통해 서프라이즈 경품을 제공한다. 3개 업권 이상 동의 시 아이패드 프로 당첨 기회도 주어진다. 또 KB국민은행과 KB국민카드가 함께하는 보너스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KB스타뱅킹의 각 이벤트 페이지 내 링크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마이데이터 서비스는 통합인증 수단으로 KB모바일인증서를 활용해 쉽고 편리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KB금융그룹이 보유한 역량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더욱 풍성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발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lucky@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