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디어로 창업 성공” 건설硏 ‘스마트건설 공모전’ 개최
2022-05-12 08:55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일산 본원.[헤럴드경제DB]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스마트 건설 기술의 활성화 및 관련 창업기업 육성을 위해 ‘2022 스마트건설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다섯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건설산업이 미래 성장산업으로 전환하는 과정에 있어서 핵심 기술인 ‘스마트 건설 기술’을 주제로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기업의 아이디어 실현과 창업 지원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는 창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공모 기간은 다음달 24일까지이며, 참가 희망자는 2022 스마트건설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 2차 창업캠프, 3차 발표대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년 대비 상금도 늘어나 대상을 수상한 2팀(일반부, 청년부)에게는 각 1000만 원이 수여된다. 총상금은 4500만원이다.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스마트건설지원센터 내의 입주 공간 무상 제공, 맞춤형 멘토링, 창업 아이디어 구현 공동연구(1억 원 내외), 기업진단 컨설팅, 홍보 지원 등의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공모전에서 수상한 48개 기업 중 36개 기업이 스마트건설지원센터에 입주해 국내·외 기술 마케팅, 아이디어 기술 검증, 창업교육 및 멘토링 등의 서비스를 지원받고 있다. 건설연의 지속적인 성장 지원을 바탕으로 입주기업은 전년 대비 34.9% 상승한 평균 5.5억 원의 매출 성과를 거뒀다. 기업당 평균 고용은 7.2명으로 2020년 대비 20% 성장한 수준이다.

김병석 건설연 원장은 “스마트건설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이 스마트 건설 분야의 창업을 활성화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공모전이 상상 아이템을 다듬고 창업에 대한 도전의 기회가 되고, 초기 창업기업에게는 성장의 기회가 될 수 있기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