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임원 공모
2022-07-21 09:44


수원문화재단.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수원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는 재단 이사회를 이끌어갈 대표이사와 비상임 이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대표이사 1명과 비상임 선임직 이사 12명이다.

대표이사 임용 기간은 임명일로부터 2년이다.비상임 이사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으로 수원문화재단 정관에 따라 1회에 한하여 연임할 수 있다.

대표이사의 주요 직무는 ‘재단을 대표하고 재단의 업무를 총괄’하며, 비상임 이사는 ‘재단의 사업계획 및 기본방침에 관한 사항, 예·결산, 관련 법령에 따른 규정의 재·개정 등 재단 운영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의결’한다.

대표이사 및 비상임 이사 지원 자격요건은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0조(임원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이다.

대표이사의 세부 자격은 ▷ 종업원 300명 이상의 기업체에서 경영전문가의 직위에 3년 이상 재직한 경력을 가진 사람 ▷ 4급 이상 공무원으로 1년 이상 재직한 경력을 지닌 사람 ▷ 공공기관 또는 정부투자기관에서 4급 이상 공무원에 상응하는 직에 2년 이상 재직한 경력을 가진 사람 ▷ 문화예술분야 20년 이상의 경력이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갖추고 조직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능력이 있는 사람으로 4가지 자격 요건 중 최소한 하나를 갖춘 경우 응시할 수 있다.

비상임 이사는 ▷문화예술, 관광, 경영 등 관련분야의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공헌하거나 재단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 ▷ 문제해결 및 조직관리 능력을 갖춘 자 ▷도덕성과 윤리관 등 직무수행에 적합한 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대표이사 서류접수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다.



fob140@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