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성을 예술로 말하다..종로문화다양성 연극제
2022-09-18 10:46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재단법인 종로문화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년 문화다양성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다양성의 보호와 증진을 위한 ‘종로문화다양성연극제’를 오는 10월 개최한다.

2022년 제5회 종로문화다양성연극제는 종로구 대학로문화지구를 중심으로 10월 부터 11월 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비대면 행사로 진행됐다.

종로문화다양성연극제는 세대, 성별, 국가, 인종, 문화 등 갈등과 차이를 수용하고 다양성의 관점으로 해석할 수 있는 연극작품을 통해 문화다양성에 대한 사회 전반의 인식을 제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총 5개의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시대와 사회를 비추는 예술 ‘연극’을 통해 우리들의 삶 속에서 다양성의 의미와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너와 나, 그리고 우리들의 이야기”라는 새로운 슬로건으로 오는 22일 까지 다양한 문화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는 문화다양성 인식을 담은 연극작품을 공개 모집한다. 공연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는 작품이어야 한다. 공연 횟수는 최소 3회 이상이다.

선정된 작품을 대상으로 (재)종로문화재단이 작품제작 지원비, 홍보마케팅, 관객과의 대화 운영 등을 지원한다.


공익 문화예술 이벤트, 종로 문화다양성 연극제 포스터



abc@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