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다양한 비건 음식·제품 “함께 즐겨요”
2022-11-08 09:34


[헤럴드경제=최정호 기자]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운영하는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에서 ‘비비마켓(Be-Ve Market)’을 열고 다양한 비건 제품을 선보인다.

11일 서울창업허브 본관에서 열리는 ‘비비마켓’은 비건 문화를 지향하는 홀리마켓과 우수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는 서울창업허브가 함께한다. ‘비비마켓’의 비비(Be-Ve)는 ‘Begin Vegan’의 약자로 다하고 이색적인 비건푸드나 제품을 모두가 함께 즐겨보자는 의미를 담았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비건 문화를 공유하는 홀리마켓의 뜻에 함께하는 25개 팀과 서울창업허브 푸드메이커 출신 11개 팀이 함께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비건 베이커리, 디저트, 비건뇨끼, 비건참치, 파스타, 시럽, 비건굴 소스, 두유 요거트, 비건소세지 등 다양한 비건 음식을 만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비건가죽가방, 핸드크림, 천연 옥수수 가죽 공예품, 비누 등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제품도 함께한다. 폐플라스틱 화분 공예, 수동 재봉틀 체험 등 이색 친환경 체험 클래스도 열린다.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F&B창업 프로그램’으로, 외식업 창업에 최적화된 인프라를 갖추고 창업교육, 연구개발(R&D), 품평회, 크라우드펀딩, 네트워킹, 투자연계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특히 최근 크게 늘어난 비건스타트업을 위해 박람회 참여 지원과 크라우드펀딩 비건기획전, 비건마켓 등도 개최하고 있다.

인큐베이터 관계자는 “최근 지속가능성을 지닌 미래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대체 식품과 비건 식품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비비마켓을 통해 최근 몇 년간 키친인큐베이터에도 크게 늘어난 대체 단백질과 비건 식품 제품을 널리 알리길 기대한다”고 했다.



choijh@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