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취임 1년 사진집 발간…어떤 모습 담겼을까
2023-05-27 16:41


대통령실이 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을 기념해 '국민과 함께 시작한 여정'이라는 제목의 사진집을 출간했다. 사진은 표지로 선정된 지난 2월 7일 ‘대통령과의 대화’ 모습. [연합]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대통령실이 27일 윤석열 정부 출범 1년을 기념해 윤 대통령 행보를 담은 사진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국민과 함께 시작한 여정’이라는 제목의 사진집에는 지난 1년간의 윤 대통령의 미공개 사진 등 115장이 수록됐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보도자료에서 “국민께서 선택해 주시고 동참해 주시지 않았다면 불가능했을 지난 1년을 돌아보고 앞으로도 함께 만들어 나갈 길이라는 취지로 제목을 붙이게 됐다”고 소개했다.

책 표지는 지난 2월 진행한 ‘대통령과의 대화’ 현장 사진으로 꾸며졌다. 당시 윤 대통령은 MZ세대 70여 명을 포함해 공무원 150여 명을 만나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작년 7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담, 작년 9월 유엔(UN) 총회, 올해 1월 아랍에미리트(UAE)・스위스 다보스 순방 등 해외 출장 모습도 담겼다.

또 작년 5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방한과 윤 대통령의 지난달 미국 국빈 방문 당시 순간이 수록됐으며, 윤 대통령이 작년 카타르 월드컵 이후 청와대 영빈관에 16강 진출 축구 대표 선수들을 초청해 격려하는 모습도 포함됐다.

한편 대통령실은 사진집을 국립중앙도서관 등 주요 공공기관에 비치하고, 주요 내용을 발췌해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에 게시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집은 윤석열 정부의 첫해를 115장의 사진에 담았다. 지난 4월 26일 미국 국빈 만찬에서 '아메리칸 파이'를 열창하는 윤 대통령. [연합]



andy@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