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표절' 연대 석사 취소된 설민석, 연대 석사 재도전
2023-06-20 15:22


설민석 [CJ ENM]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논문 표절 의혹으로 석사 학위가 취소됐던 설민석 씨가 연세대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에 재입학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20일 아이뉴스24 보도에 따르면, 연세대 교육대학원 관계자는 "설민석 씨가 현재 대학원에 다니고 있는 것이 맞다"고 확인했다.

2020년 말 설씨가 2010년 작성했던 연세대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한국 근현대사 교과서 서술에 나타난 이념 논쟁연구'가 2008년 서강대 교육대학원생이 쓴 논문과 50% 이상 일치한다는 표절 의혹이 제기돼됐다. 이에 2021년 연세대 교육대학원 학칙에따라 연세대는 대학원위원회 소집해 그의 석사학위를 취소했다.

당시 설씨는 자신의 SNS에 "논문을 작성하면서 연구를 게을리하고 다른 논문들을 참고하는 과정에서 인용과 각주 표기를 소홀히 했음을 인정한다"라며 표절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런 논란 끝에 설씨는 당시 출연 중이었던 tvN '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 MBC '선을 넘는 녀석들' 등 모든 방송에서 하차하며 자숙의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지난해 10월 MBN '신들의 사생활'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방송에 복귀한 상태다.



123@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