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데뷔 앨범 수록곡 전곡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돌파
2023-07-05 15:44


뉴진스 [어도어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의 데뷔 앨범 ‘뉴 진스(New Jeans)’에 수록된 모든 노래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억대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5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데뷔 앨범 ‘뉴 진스’의 마지막 트랙 ‘허트(Hurt)’는 지난 3일(현지 시간) 기준 1억 9만 9892회 재생됐다.

‘허트’는 그루비한 드럼 비트에 담백하고 달콤한 보컬이 아련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알앤비(R&B) 곡이다. 뉴진스 데뷔 앨범의 유일한 비(非) 타이틀곡임에도 글로벌 음악팬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뉴진스는 지금까지 발표한 8곡 중 6곡을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리스트에 올려놓았다. 코카콜라 CM송인 ‘제로(Zero)’와 미국 유명 래퍼 제이아이디(J.I.D)와 함께 한 ‘제로’ 리믹스 버전을 제외하고다. 뉴진스가 앨범으로 정식 발매한 모든 곡은 억대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허트’에 앞서 뉴진스 데뷔 앨범 트리플 타이틀곡 ‘하입 보이(Hype boy)’(3억 회), ‘어텐션(Attention)’(2억 회), ‘쿠키(Cookie)’(1억 회)는 일찌감치 억대 스트리밍 고지를 밟았다. 이어 싱글 앨범 타이틀곡 ‘OMG’와 수록곡 ‘디토(Ditto)’는 스포티파이서 각각 4억, 3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shee@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