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사옥 [동양생명 제공]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동양생명은 보험계약대출(보험약관대출) 최초 이용고객 및 기존 고객들을 대상으로 9월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반가워요 고객님’ 이벤트를 통해, 장기 미사용자 포함 보험계약대출을 최초로 이용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최초 이용 객은 2020년 이후 당사에 보험계약대출 이력이 없는 고객으로, 해당 고객이 이벤트 기간 중 100만원 이상의 대출을 실행할 시 이벤트 쿠폰이 제공된다.
기존 고객 대상으로는 ‘감사해요 고객님’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안마기기와 청소기, 헤어 드라이기 등 최신 가전제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반가워요 고객님’ 이벤트 참여자를 포함해 보험계약대출을 이용했던 경험이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기존 고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중 100만원 이상 대출을 실행하고 마케팅 문자 메시지 수신에 동의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한편, 동양생명은 이달 1일부터 금리확정형 상품에 대한 보험계약대출에 적용되는 최고금리를 기존 9.9%에서 5.95%로 3.95%포인트 인하했다. 신규 고객뿐 아니라 해당 상품을 이용 중인 기존 고객에게도 소급 적용했다. 단, 가입중인 보험의 예정이율이 5.95%를 넘어설 경우 예정이율과 동일하게 보험계약대출 금리가 적용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고물가 및 고금리 등으로 인해 가계의 이자 상환 부담이 커지는 상황에서 당사 고객을 지원하고자, 금리확정형 상품에 대한 보험계약대출 최고금리를 인하한 것에 이어 이번 이벤트도 준비했다”며 “대출이 필요하신 고객이라면 낮아진 실질 이자부담을 체감하고, 이벤트를 통한 혜택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pa@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