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미래엔과 ‘AI교과서 플랫폼’ 구축 MOU
2023-08-16 11:19


LG CNS가 클라우드 기반의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플랫폼을 구축하며 교육 서비스 사업을 강화한다.

LG CNS는 교육출판 전문기업 미래엔과 ‘AI 디지털교과서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사진)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래엔은 ▷수학 ▷영어 ▷정보(코딩) 등의 교과목 콘텐츠를 개발하고 맞춤형 학습 서비스를 도입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LG CNS는 학생과 교사가 이런 교육 콘텐츠와 서비스를 PC나 모바일에서 손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기로 했다.

앞서 LG CNS는 교육 시스템 구축 사업을 진행하며 전문 역량을 쌓아왔다. AI 영어회화 학습 플랫폼 ‘스피킹클래스’를 서울시, 경기도, 부산시 등 전국 12개 시·도교육청에 서비스하고 있다. 또 일본에서 어학원 250여 개를 운영하는 교육업체 이온(AEON)에 외국어 학습앱 ‘AI튜터’를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LG CNS는 클라우드 기반 AI 디지털교과서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클라우드 환경에선 수십만명 이상의 학생과 교사가 동시에 접속해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LG CNS는 자체 보유한 학습관리시스템을 이번 플랫폼에 탑재하기로 했다. 학습관리시스템은 ▷동영상 강의 ▷과제관리 ▷성적입력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영기 기자



20ki@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