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당정 “인천발 KTX·수도권 GTX-A노선 조기개통 예산반영”
2023-08-23 09:25


23일 국회에서 열린 2024년도 예산안 관련 당정협의회에서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강문규 기자] 당정은 23일 2024년도 예산안 관련 당정협의회를 열고 내년도 예산안에 인천발(發) KTX 건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 노선 조기 개통 등을 반영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과 정부는 호남권인 광주는 아시아 물역사테마체험관 조성사업, 전남은 인공지능(AI) 첨단 농산업 융복합지구 조성 예산을 반영키로 합의했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국민의힘 간사인 송언석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정협의회 후 브리핑을 통해 지역별 주요 예산 사업을 설명하면서 “인천시는 인천발 KTX 건설, 경기도는 GTX-A 노선 조기 개통을 반영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송 의원은 “서울은 안전 관련 전동차, 에스컬레이터 등 노후시설 개선 보완대책을 마련해 국회 심사 과정에서 증액을 추진하기로 했다”면서 “부산 가덕도 신공항 건설, 대구 도시철도 엑스포선, 경북 메타버스 허브, 충남 서산공항,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도 예산안에 반영됐다”고 밝혔다



mkkang@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