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더미식 만두 9종 출시…냉동만두 시장 진출한다
2023-10-05 10:41


더미식 육즙고기교자 만두 제품 사진 [더미식]

[헤럴드경제=김희량 기자]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더미식 만두’ 9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더미식 만두는 ‘육즙’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국내 냉동만두 시장은 약 4500억원 규모로 국내 냉동식품군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하림은 새로워진 소비자의 취향과 요구를 반영한 더미식 만두 출시를 통해 국내 만두 시장에서 ‘육즙만두’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시장을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더미식 만두는 육즙고기·육즙새우·김치·땡초고기, 교자 4종, 소고기표고·묵은지·부추새우, 손만두 3종, 고기·해물, 군만두 2종으로 총 9종이다.

육즙을 가둔 비결이 하림만의 앞선 기술력과 정성껏 재배한 질 좋고 신선한 생채소, 국내산 냉장육 등을 굵게 썰어 넣어 재료 본연의 육즙과 수분은 물론 풍부한 식감까지 살린 데 있다고 하림은 전했다. 육수를 넣어 반죽한 만두피 역시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살아있다. 3시간 동안 직접 우려낸 육수를 넣은 만두피는 1만 번 치대어 쫄깃함을 극대화했다.

특히 육즙고기교자·육즙새우교자·김치교자는 장인의 손길로 12시간 느리게 저온숙성을 거친 만두소가 역사가 깊은 고급 만두전문점에서나 느낄 수 있는 진하고 풍부한 육즙의 맛과 향을 선사한다.

하림 관계자는 “맛있는 만두를 고르는 기준을 풍부한 육즙으로 재정립하고, ‘더미식 만두=육즙만두’라는 공식을 새롭게 만들고 싶다”며 “이제 더미식 만두로 고급 만두 전문점에서 느낄 수 있는 입안에서 터지는 만두의 진한 육즙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hope@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