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전셋값 상승세 음성...‘음성자이 센트럴시티’ 주목
2023-10-19 09:00

-산단 투자자 몰리며 인근 부동산 매물 감소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다양한 금융혜택 수요자 이끌어

 



충북 아파트 매매 및 전세가격이 심상치 않다. 가을 이사철 및 매물 감소 등의 영향으로 전세값은 크게 뛰었으며, 자제값 인상 등 분양가가 인상될 것이라는 분석에 내집마련에 나선 수요자들이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음성군의 경우 산업단지로의 기업 유치를 통해 투자 및 실수요자들이 대거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집값이 저평가 됐다는 인식과 앞으로 분양가 인상이 예상된다는 전문가들의 분석과 맞물려 내집마련에 나서는 실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실제로 한국부동산원 자료를 살펴보면, 최근 3개월 간 총 236건의 아파트 매매가 거래됐다. 이 가운데 외지인 거래는 약 79건에 달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음성군은 이차전지 등 전문 기업들을 대거 유치하면서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으며, 실제 외지인들의 아파트 거래 비율도 높은 편이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상황에서 브랜드 명품 단지가 분양 중이다. 그 주인공인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는 지하 3층~지상 27층 16개동 전용면적 59~116㎡ 총 1,505가구로 조성되는 대단지로, 현재 계약금 500만원(1차), 입주시까지 5%만 납입하면 나머지금액은 무이자대출로 진행이 가능하다.

단지 내부에는 음성군 최초로 병막산과 도심을 바라볼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되며, 손님을 위한 숙소나 파티장소 등으로 활용 가능한 게스트하우스 3개 실도 들어선다.

커뮤니티센터 ‘클럽자이안’에는 피트니스, GX룸, 필라테스, 골프연습장(GDR), 자연채광조명 사우나, 교보문고와 협약으로 입주민의 취향과 트렌드에 맞춘 엄선한 도서들로 채워질 작은도서관, 독서실, 다목적실, 키즈놀이터, 카페테리아 등이 들어선다.

단지와 근접한 곳에 위치한 금왕테크노벨리에는 쿠팡 금왕물류센터, LG생활건강(금왕산단), 유한양행, 연성정밀화학, JR에너지솔류션(용산산단) 등 우량기업도 유치했다. 또한, 인곡산단에는 수요맞춤형 전기 다목적자동차 기반구축사업 추진을 위해 한국자동차연구원 분원을 유치할 계획이다.

음성IC와 연결된 평택제천고속도로를 비롯해 중부고속도로를 통한 수도권 및 광역교통 네트워크구축 등 충북 음성군의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평가를 받고 있다.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분양 관계자는 “음성군엔 이차전지 전극 전문 생산기업 JR에너지솔루션이 5년간 약 3056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배터리 분야 기업들의 투자가 이어질 전망으로 고용창출 효과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이들이 머물를 아파트 등 주거시설에 대한 부동산 시장이 꿈틀 거릴 수 밖에 없다는 전언이다.

한편,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견본주택은 충북 음성군 맹동면 두성리 일대에 위치해 있다.



kim3956@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