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강남 3구 첫 분양 단지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2023-10-23 10:49

-강남 3구 분양 단지, 2021년 6월 이후 전무…새 아파트 희소가치 높아져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편의, 교통, 교육 등 풍부한 인프라 누려

 



올해 강남 3구에서 첫 번째 분양 단지가 공급될 예정이다. 올해 초 서울 강남권에서 분양 소식을 알린 단지 대부분이 내년으로 일정을 미루면서 연내 청약이 유력한 신규 단지에 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10일 부동산R114 자료를 보면 강남 3구에서 분양한 단지는 지난 2021년 6월 서초구 반포동 일원에 분양한 ‘래미안 원베일리’ 이후 2년간 한곳도 없었다. 연초 강남권 분양 예정 단지는 총 9곳이었지만, 4곳은 내년으로 밀렸고 나머지 단지도 연내 분양이 불투명한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송파구 문정동 일원에 새 아파트가 분양 소식을 전해 눈길을 끈다. 현대엔지니어링과 DL이앤씨 컨소시엄은 올해 11월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8층, 14개 동 총 1,265가구 규모로 이 중 전용면적 49~74㎡ 299가구가 일반 분양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은 강남 3구인 송파구에 조성되는 브랜드 대단지다. 교육, 교통, 편의, 자연 등 생활 인프라를 갖춘 것은 물론, 대형 건설사가 컨소시엄을 통해 시공에 참여하는 만큼 각 건설사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

실제로 단지는 잠실권역의 다양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 롯데월드타워,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가락시장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롯데마트 송파점, 이마트 가든파이브점, 가든파이브, 킴스클럽 송파점, NC백화점 송파점, 신세계백화점 수서역점(‘29년 예정), CGV 송파점, 메가박스 송파파크하비오점 등 쇼핑∙편의시설이 인근에 자리해 있다.

또한 반경 1km 내에 지하철 3호선 경찰병원역, 5호선 개롱역∙거여역, 8호선 문정역 3개 노선이 지나는 단지로 서울 전역을 이동할 수 있다. SRT 수서역까지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어 광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아울러 송파IC 진입이 용이하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차량을 이용한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직선거리 300m 거리에 문정초등학교, 문정중학교가 위치해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 반경 1km 내에 문덕초, 문현초, 가동초, 가주초, 송파중, 가원중, 문정고, 문현고, 보인고, 한림연예예술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다.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은 11월 중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할 예정이며, 2024년 9월 입주 예정이다.



kim3956@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