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대상-DB손해보험] ‘ESG로드맵’ 구축 일등공신...업계에 가치 전파
2023-10-26 11:40


지난 7월 DB손보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인 주거환경 개선 사업 ‘러브하우스’ 활동에 참여한 DB손보 임직원과 DB프로미 농구단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B손해보험 제공]



심진섭 전략혁신본부장

심진섭 DB손해보험 전략혁신본부장은 혁신 및 ESG 전문가로서 DB손보의 ESG전략 체계를 목표로 중장기 로드맵을 구축하고 이행하는 과정을 주도하며, 보험업계에 ESG 가치를 전파한 공로가 인정돼 손해보험협회장상인 ESG대상에 선정됐다.

심 본부장은 DB손보의 ESG경영 추진 방향으로 ▷전사 환경경영 체계 구축(E) ▷이해관계자를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S) ▷글로벌 수준의 지배 구조 체계 구축(G) 등을 설정하고 앞장서 세부안을 추진하고 있다.

DB손보는 환경(E) 분야에서 기후변화 리스크 관리를 위한 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국제표준화기구(ISO)의 국제 표준을 획득했다. 세계 최초로 환경오염 배상책임 보험 ‘환경책임보험’을 개발하기도 했다. 2030년 국가탄소배출량 목표에 기반한 탄소중립 추진 체계 또한 운영 중이다.

사회(S) 분야에서는 상생협력과 함께 인권 및 양성평등에 주목했다. DB손보는 우수 보상 파트너 선정 등 파트너와의 상생협력 지원책을 시행 중이다.

김광우 기자



woo@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