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 아름다운가게와 사회공헌 MOU 체결
2023-11-15 09:32


[현대리바트 제공]

[헤럴드경제 = 김상수 기자]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가 서울 중구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서울 본부에서 '아름다운가게'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태진 현대리바트 영업본부장(전무)과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자원 재순환을 위한 상호 연계 캠페인 ▷업사이클 제품 제작 협업 ▷미사용 가구 및 의류 기부 등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아름다운 나눔 캠페인'을 열고 가구·의류 등 자원 순환에 나선다. 아름다운가게에 소형 가구 및 의류 등을 기부하거나 현대리바트의 중고가구 거래 플랫폼 '오구가구' 앱을 통해 대형 가구를 나눔하면 현대리바트 가구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가구 제작 시 발생하는 자투리 가죽·원단 등을 활용, 업사이클 제품을 제작하는 협업도 진행한다.

기부 물품과 업사이클 제품은 아름다운가게 지점을 통해 판매되며,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과 환경을 위한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이번 협업으로 향후 자원 재순환은 물론 탄소배출량 감소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dlcw@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