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현장 사원·대리 ‘안전 역량 향상 교육’ 실시
2023-11-29 09:10


DL건설은 지난 28일부터 이틀간 현장 소속 사원·대리급 직원을 대상으로 건설장비 안전 관리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은 대상자를 상대로 비대면 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DL건설]

[헤럴드경제=고은결 기자] DL건설은 지난 28일부터 이틀간 현장 소속 사원·대리급 직원을 대상으로 건설장비 안전 관리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상대적으로 노하우가 부족할 수 있는 주니어급 직원에게 건설장비 안전관리 기준을 확립시켜 선제적 장비 관리가 가능토록 하고, 이를 통해 재해 예방 달성을 위해 마련됐다.

자사 현장소속 사원·대리급 전 직원은 필수로 수강해야 한다. 본사 기술직 사원·대리급 직원도 희망자에 한해 수강이 가능하며, 이날까지 양일간 비대면으로 실시된다.

교육은 ▷건설장비의 분류 ▷건설장비 및 유해·위험 기계의 작업 전 사전조사 작업계획서 작성방법 ▷유해·위험 기계의 안전인증 및 안전검사 ▷산업안전보건기준에 관한 규칙상의 주요 건설장비 관련 법령 ▷건설장비별 특성·사고사례·안전대책 등으로 구성됐다.

DL건설은 사원·대리급을 포함한 현장의 전 직원의 안전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DL건설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안전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 강화 및 관련 지식 습득을 위해 기획됐다” 며 “앞으로도 안전한 현장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eg@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