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부산시장, 교육부 주관 '교육발전특구 찾아가는 설명회' 참석
2023-12-06 14:08


교육부 주관 '교육발전특구 찾아가는 설명회' 포스터. [사진=부산시]

[헤럴드경제(부산)=임순택 기자] 부산시는 박형준 시장이 6일 오후 부산북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교육부 주관 '교육발전특구 찾아가는 설명회'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교육발전특구 찾아가는 설명회는 지난달 21일 전남을 시작으로, 경남에 이어 부산에서 3번째로 열리는 것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박형준 시장, 이주호 교육부 장관,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을 비롯해 지방시대위원회, 지자체,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교육발전특구 추진계획 ▷교육발전특구와 연계가능한 교육개혁 과제 ▷학교시설복합화 공모계획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 자리에는 내년 교육발전특구 시범운영 공모의 공동 신청 주체인 박형준 부산시장과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참석해 특구에 대한 관심과 환영을 더할 예정이다.

두 기관은 지난 교육행정협의회에서 교육발전특구 추진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고, 협력전담팀(TF)을 구성해 운영 중이다.

설명회가 끝난 뒤 이주호 장관을 비롯한 주요 참석자는 시교육청에서 운영 중인 야간긴급 돌봄센터 '구포돌봄센터'와 '글로컬 대학 30'에 선정된 부산대학교를 방문해 지역의 목소리를 청취한다.

박형준 시장은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나아가기 위해 가장 시급한 과제는 지역균형발전이고 지역균형발전은 교육개혁에서부터 시작된다"며 "교육청, 지역대학들, 지역기업들과 힘을 모아 부산이 꼭 교육발전특구 시범운영 공모에 선정돼 부산을 앞서가는 교육혁신도시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kookje@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