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디어 현실로?…대통령실 ‘우리동네 혁신제품’ 9건 선정
2023-12-22 11:16


서울 용산 대통령실. [연합]

[헤럴드경제=서정은 기자] 대통령실은 22일 국민들의 생활 속 불편을 해소하고, 공공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우리동네 혁신제품' 우수 아이디어 9건을 공개했다.

대통령실은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말까지 국민제안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동네 혁신제품' 아이디어 총 387건을 제안받았다. 접수된 제안은 연구개발(R&D), 기술 사업화 분야의 민간 전문가들이 국민체감도, 공공성, 신규성, 실현가능성, 시급성 등의 기준에 따라 심사했다. 심사 결과, 국민안전, 생활불편 해소, 환경 등 3대 분야 9개 아이디어를 우수 아이디어로 최종 채택했다.

이번에 선정된 아이디어는 ▷치매환자 실종 예방 단추 형태 인식표 ▷ 화재 대비 소방용수시설 인근 주차방지 알림 ▷야간 교통사고 예방 야광(발광) 차선 등이 포함돼있다.

향후 우수 아이디어는 조달청을 통해 제품화하고, 제안자가 사는 동네에 우선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된다.

황상무 시민사회수석은 “혁신은 국민들이 바라는 일상의 작은 변화가 축적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국민제안’이 국정 혁신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국민들의 목소리를 국정에 꾸준히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lucky@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