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제공]
[헤럴드경제=정석준 기자] 아워홈이 이색 미식 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 인스타그램 서포터즈 ‘온덕후 1기'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아워홈은 온더고 브랜드와 제품 인지도 및 가치 제고를 위해 이번 서포터즈를 기획했다. 제품 홍보와 기획 등에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VCC(가치 공동창출)’ 마케팅을 위한 행보다.
‘온덕후’는 ‘온더고’와 마니아를 뜻하는 ‘덕후’ 합성어다. 온더고 주요 제품을 체험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본인 인스타그램 채널에 홍보하는 공식 서포터즈다.
모집인원은 총 50명이다. 학생, 주부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지니며 본인 인스타그램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는 19일까지 아워홈 공식 블로그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합격자는 25일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서 발표한다.
온덕후 1기는 4월 8일부터 약 7주간 온더고 공식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한다. 대표적으로 온더고 한식, 일식, 중식, 양식 등 국가별 이색 미식 제품을 체험한다.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 온더고 신제품 품평회, 이색 메뉴 기획도 예정돼 있다.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매주 온더고 제품을 지원한다. 할인 쿠폰과 수료증도 제공한다. 활동 종료 후 우수 활동자에게는 왕복 해외여행 항공권, 캐리어, 호텔 숙박권, 아워홈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이재화 아워홈 HMR사업부장은 “더 많은 고객이 온더고의 수준 높은 글로벌 이색 미식 라인업을 직접 체험하도록 서포터즈를 기획했다”며 “간편식 대표 브랜드 온더고를 통해 B2C 홍보 채널을 강화하고, 소비자 접점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온더고는 ‘세계로 떠나는 근사한 이색 미식 여행’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내세워 2023년 매출이 전년 대비 68% 신장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 가고 있다.
mp1256@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