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예정된 승리, 행주대첩!’ 콘텐츠개발 도비 1.5억 확보
2024-05-23 06:46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추진하는 「2024 경기 지역특화콘텐츠 개발지원 사업」의 지정과제로 최종 선정됐다.

「2024 경기 지역특화콘텐츠 개발지원 사업」은 경기도 내 지역콘텐츠 발굴 및 콘텐츠 기업 육성을 위한 사업이다.

23일 시에 따르면 ‘예정된 승리, 행주대첩!’을 주제로 임진왜란의 전세를 뒤바꾼 행주대첩의 스토리 및 과학적 신무기에 대한 영상 교육자료 제작을 제안해 이 사업의 지정과제로 최종 선정됐다. 콘텐츠 개발을 위해 1억50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그동안 임진왜란 당시 육지를 지켜온 장수들의 이야기는 상대적으로 부족했고 특히 행주대첩은 조선의 열세를 끊고 한양을 수복한 계기가 된 전투였으나 그 중요성에 비해 관련 콘텐츠가 매우 미비한 실정이었다.

이에 이 사업을 통해 신기전, 화차, 비격진천뢰 등 시대를 앞선 과학적 신무기와 민관군이 협력해 승리로 이끈 행주대첩 이야기를 담은 영상 제작 등 행주산성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가 개발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개발된 콘텐츠는 행주산성 대첩기념관 상설 전시 상영, 시민 대상 교육자료 등 행주산성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pjh@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