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연구원 - 에코나우, 환경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4-07-10 11:16


한국환경연구원(KEI)과 환경단체 (사)에코나우가 9일 환경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EI 제공]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 한국환경연구원(KEI)은 지난 9일 환경단체 (사)에코나우와 환경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에코나우는 2009년 출범한 비정부기관(NGO) 단체로 유엔환경계획(UNEP)과 공동으로 UN청소년환경총회 등의 청소년 환경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전문성을 공유하고 교육 사업 개발 및 운영 관련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환경교육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협력 분야는 ▷환경교육 기반 강화를 위한 상호 지원 및 협력 ▷시민 환경 인식개선을 위한 환경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확산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홍보 강화 ▷환경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지원 등이다.

이창훈 KEI 원장은 “KEI의 전문적 환경 지식과 에코나우의 환경교육 경험이 만나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양질의 환경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지원 (사)에코나우 대표는 “딱딱하고 정형화된 환경교육으로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데 한계가 있다”며 “일상에 스며드는 환경교육을 통해 국민들의 환경 관심 증대와 환경 실천의 밑바탕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EI는 국무조정실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소속 환경 분야 국책 연구기관으로, 환경정책교육원을 운영하며 환경정보 및 환경 전문 지식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thlee@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