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재일 한화에어로 대표 “준법경영으로 고객 신뢰 확보”
2024-07-12 10:46


손재일(가운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와 임직원이 지난 9일 서울 한화빌딩에서 컴플라이언스 위크 행사의 하나로 진행된 ‘경영진 컴플라이언스 세미나’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8일부터 닷새간 임직원 준법의식 제고와 준법 문화 확산을 위한 ‘컴플라이언스 위크’ 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16년부터 컴플라이언스 위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모든 임직원의 참여를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됐다.

온라인에서는 ▷틀린 컴플라이언스 규정 찾기 ▷기사 속 준법 퀴즈 등 임직원이 쉽게 참여하며 준법 상식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8일과 9일 한화빌딩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 ‘컴플라이언스 세미나’에서는 임직원이 국내외 부패방지법을 이해하고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외부 전문가 특별 강연을 열었다. 대표이사와 임원을 대상으로는 국내외 주요 기업의 컴플라이언스 동향과 실제 사례를 공유해 준법경영의 효과를 강조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11년 컴플라이언스 조직을 구성하고 준법경영원칙을 선포했다.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는 “준법경영은 회사의 손실을 최소화하고 임직원을 보호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고객의 신뢰도 얻을 수 있다”며 “컴플라이언스 모범기업으로 빛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hkim@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