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7~8월 ‘슬기로운 서울생활 시즌2’ 진행…맞춤형 실생활 정보 제공
2024-07-22 09:10


서울시는 시민들에게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소개하는 캠페인 ‘2024 슬기로운 서울생활 시즌2’를 7월 22일~8월 21일 한 달간 진행한다. 사진은 캠페인 메인 화면.[서울시 제공]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서울시는 시민들에게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소개하는 캠페인 ‘2024 슬기로운 서울생활 시즌2’를 7월 22일~8월 21일 한 달간 진행한다.

캠페인 참여는 포털사이트에서 서울을 검색하거나 캠페인 페이지 ‘서울핫폴-서울을 누리세요’를 직접 방문하면 된다.

시는 참여자 중 620명을 추첨해 커피, 케익, 치킨 쿠폰 등을 제공한다.

캠페인은 ▷이럴 때는? 서울하세요! ▷특별함이 일상이 되는 서울! ▷매력넘치는 점프, 서울홀릭!으로 구성된다.

‘이럴 때는? 서울하세요’는 연령·성별·상황을 고른 다음 건강·교육·일자리·주거지원 등 관심사를 클릭하면 맞춤형 혜택과 이용방법이 나온다. 40대 여성을 선택하고 관심사를 ‘취업’으로 선택하면 ‘서울우먼업 인턴쉽’ 등의 정보가 표출되는 식이다.

‘특별함이 일상이 되는 서울’은 일상에서 일어나는 주요 상황을 웹툰으로 제시하고 이에 맞는 정책을 맞히는 퀴즈 이벤트다. ‘매력넘치는 점프, 서울홀릭!’은 간단한 게임으로 서울시의 사업을 알아보는 코너다.

시는 앞서 5월 시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슬기로운 서울생활 시즌1’을 진행한 바 있다. 당시 23만2000명이 참여하는 등 시민의 호응이 뜨거워 이번에 시즌2를 준비한 것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2024 슬기로운 서울생활 캠페인을 통해 각자의 상황에 도움이 되는 서울시 정책을 편리하게 확인하고 다양한 정책을 모두가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oohan@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