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2024-08-02 10:11


[동원F&B 제공]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동원F&B는 그릭 요거트 제품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사진)’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은 동원F&B가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기조를 디자인에 녹였다. 특히 산뜻한 맛과 꾸덕한 질감 등 덴마크 그릭의 특징을 경쾌한 서체로 표현했다. 기존 하늘색 덴마크 로고와 역동적인 붉은색 제품명이 조화를 이룬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만든 독창적인 이미지를 디자인에 적용한 점도 혁신성과 차별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동원F&B는 오픈AI의 ‘챗GPT’와 이미지 생성형 AI 플랫폼 ‘미드저니’를 활용해 덴마크 그릭 위에 블루베리와 견과류를 얹은 이미지를 제작해 제품 속성을 나타냈다.

동원F&B가 지난 4월 출시한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은 유청을 두번 분리하는 ‘이중 유청분리 공법’을 적용해 꾸덕한 질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크림을 넣어 시지 않고 고소하다. 100g당 단백질 함량은 13g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은 고소한 맛과 영양성분이 풍부한 동시에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동원F&B의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이 사랑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ewday@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