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가전 음성제어 더 쉬워진다
2024-08-26 11:17


삼성전자가 자사 ‘비스포크 AI 가전’에 업그레이드된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를 적용(사진)하며 AI 가전의 편의성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출시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비스포크 AI 무풍 갤러리 에어컨에 신규 빅스비 업데이트를 적용한다고 26일 밝혔다. 적용 제품은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자연어 기반으로 맥락을 이해하는 음성 명령으로 가전을 더욱 손쉽게 제어할 수 있게 된다. ▷한 문장에 여러가지 명령을 담아 말해도 가전제품이 각 의도를 이해할 수 있고 ▷앞의 대화를 기억해 다음 명령까지 연결해 수행할 수 있으며 ▷기기 관련 궁금증과 답변을 말로 묻고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음성 제어 경험이 한층 편리해진다.

예를 들어 “에어컨 26℃도로 맞춰주고 오후 5시까지 세탁 끝내줘”라고 서로 다른 명령을 한 번에 말해도 각 명령을 이해하고 수행한다. 또한, “이번 달 세탁기가 절약한 에너지 양 알려줘”라고 말한 뒤 “아, 사용 요금은?”이라고 말해도 두 가지 내용을 모두 알아듣고 답변해준다.

기기 매뉴얼과 사용 팁도 음성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세탁기 통세척을 어떻게 하지?”나 “에어컨 필터를 어떻게 갈지?” 등 제품 사용 방법을 질문을 하면 제품이 사용자의 의도를 곧장 파악하고 사용 방법을 음성으로 전달한다. 골프 의류나 아기 옷 등 특별한 관리가 필요한데 어떻게 세탁해야 할 지 모르는 경우에도 음성으로 질문을 하면 적절한 세탁코스를 추천 받을 수 있다.

김민지 기자



jakmeen@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