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교통호재 갖춘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 눈길
2024-08-29 09:37

▶ 올해 개통 예정인 서울~세종고속도로 구리~안성 구간(안성맞춤IC) 접근성 확보
▶ 서울 생활 누릴 최적의 단지, 계약금 1천만원으로 입주 때까지 비용 부담도 없어

 


집값이 연일 오름세를 기록하면서 가격을 받쳐주는 요인으로 교통호재가 주목받고 있다. 최근 높아진 집값은 일부 거품으로 평가되는 경우도 있으나 교통 호재만큼은 확실한 가격 상승을 이끄는 탄탄한 축으로 평가된다.

실제 도로나 철도 등의 개통 여부에 따른 접근성 향상은 경제적, 사회적으로 막대한 이익을 불러온다. 실제 교통 인프라가 완성되면 도심 및 업무지구로의 이동이 편리해져 출퇴근 시간이 절약되고, 다른 지역으로 빠른 이동도 가능해진다. 여기에 인구 유입에 따른 주거 수요 향상과 상권 발달, 편의시설의 확충 등으로 주거의 질과 편의성이 높아진다.

최근 교통호재가 이어지는 지역 가운데 가장 주목되는 곳은 경기 안성시다.

안성시는 제2경부고속도로로 불리는 서울~세종고속도로의 구리~안성 구간(안성맞춤IC)이 올해 계통예정인 만큼 획기적인 서울, 수도권 접근성도 기대해 볼 수 있다.

경제 중심인 서울, 행정 중심인 세종을 연결하는 핵심 도로망의 중추 역할을 하게 되는 교통망이자, 상습 정체 교통망의 혼잡도를 분산시키는 등 편의 향상과 물류비 절감 등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안성시에서 서울~세종고속도로의 구리~안성 구간(안성맞춤IC)을 이용할 때 서울을 비롯해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빠른 이동도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사실상 지금보다 더 나은 서울 생활권을 누릴 수 있게 됨에 따라, 수혜단지를 선점하기 위한 수요자의 경쟁도 치열해졌다.

특히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의 경우 교통호재 수혜단지로 평가받는 데다가 집값 상승에 대한 기대감까지 이어지면서, 잔여세대 분양물량을 잡기 위한 수요자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제2경부고속도로인 서울~세종고속도로의 구리~안성 구간(안성맞춤IC) 수혜단지임과 동시에 내 집 마련 비용 부담을 최소화한 단지로서 적은 비용으로 높은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는 최적의 단지이기 때문이다.

안성시 신소현동 당왕지구 B1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2개 동 △전용면적 84㎡A 660세대 △전용면적 84㎡B 316세대 등 총 976세대로 공급되는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는 현재 계약금 1,000만원만 있으면 입주 때까지 추가로 낼 비용이 없는 특별혜택이 제공되고 있다.

여기에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 향후 금리 인상에 따른 이자 부담에 대한 걱정 역시 줄였다. 당장의 큰돈이 들어가지 않고, 입주 시점까지도 넉넉해 자금 마련하기에도 충분해 사실상 큰 목돈 없이 집값 상승을 경험할 수 있는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여기에 현재 선착순 동, 호 지정 계약이 진행 중이므로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고 원하는 동, 호수를 선택해 즉시 계약할 수 있어 로열동, 로열호수 선점으로 조기에 프리미엄 차익 실현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특히 독보적인 상품성까지 지녀 실거주는 물론 투자가치로도 제격이라는 평가다.

판상형 구조의 남향 위주로 배치되는 이 단지는 전 세대가 3면 확장형으로 설계돼 있는데, 서비스(발코니)면적을 평수로 환산했을 경우 15.11평에 달할 정도로, 수요자가 비용 부담은 줄이면서도 더 넓은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특히 6.2M의 광폭 거실, 4.4M의 와이드 주방 설계 그리고 당왕지구 내 최초로 전 세대에 세대창고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 반도체, 차세대 배터리 연구시설 신설 예정 호재 기대
지금은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를 선점하는 것이 가장 좋은 시기다. 이 단지가 반도체 소부장(소재, 부품, 장비) 산업단지인 동신일반산업단지와 인접한 데다가, 그동안 대기업의 투자가 없었던 안성시에 현대차그룹이 차세대 배터리 연구개발(R&D) 시설의 설립 계획을 발표하면서 앞으로 폭발적인 집값 상승이 예견되기 때문이다.

안성지역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초기 자본 부담 없이 새 아파트를 마련할 수 있는 데다가 집값 상승 잠재력이 한가득인 만큼 지금 선점하지 않는다면, 향후 호재가 가격에 선반영돼 결국 웃돈을 주고 매수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욱 자세한 분양 정보는 견본주택을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안성시 건지삼거리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안성지점 인근에 마련돼 있다.



kim3956@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