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 2기 비전 ‘안전한 서울, 행복한 시민’ 발표
2024-09-09 15:42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는 9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기 위원회의 비전발표 및 정책토론회를 열고 앞으로 3년간의 운영 방향을 담은 비전 ‘안전한 서울, 행복한 시민’을 발표했다.[서울시 제공]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는 9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기 위원회의 비전발표 및 정책토론회를 열고 앞으로 3년간의 운영 방향을 담은 비전 ‘안전한 서울, 행복한 시민’을 발표했다.

행사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 김봉식 서울경찰청장, 치안협력단체 관계자와 시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비전 발표와 2부 정책토론회로 진행됐다.

비전 발표 첫 순서인 ‘마이 소울 자치경찰’ 시상식에서는 오 시장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한 자치경찰 5명에게 상패를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어 이용표 서울시 자치경찰위원장이 제2기 위원회의 비전 ‘안전한 서울, 행복한 시민’을 발표했다.

새 비전 달성을 위한 정책목표로는 시민 중심 자치경찰, 약자동행 자치경찰, 스마트한 자치경찰을 제시했다.

정책토론회에서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박재희 지방자치분권 연구센터장, 대구한의대 박동균 경찰행정학과 교수, 전남대 이기수 해양경찰학과 교수 등이 참석해 서울 자경위의 비전과 정책목표 달성 방안을 논의했다.

이 위원장은 “시민 중심 자치경찰, 약자동행 자치경찰, 스마트한 자치경찰을 목표로 안전한 서울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oohan@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