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 ‘아몬드를 더욱 맛있게’…큐민·허브 입힌 견과류 간식
2024-10-12 07:01


스파이스드 너츠 [만나몰 제공]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가을이 되면 일교차가 커지면서 체력과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습니다. 이때 우리 몸이 자연스럽게 요구하는 것이 바로 영양소 보충인데요. 계절 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을 예방하고 활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 섭취가 필수입니다.

가을에 권장되는 대표적인 영양소로는 비타민 C, E, 오메가-3 지방산, 마그네슘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감기나 독감과 같은 계절성 질환을 예방하고, 피부 건강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영양소는 견과류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아몬드 등의 견과류는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면서 각종 영양소를 한 번에 채울 수 있습니다.

원물 그대로의 견과류보다 재미있으면서 새로운 맛을 원한다면 허브향을 입힌 ‘스파이스드 너츠’를 추천합니다.

리얼푸드 주말 레시피로 소개하는 ‘스파이스드 너츠’는 견과류에 로즈마리, 타임 잎 등의 허브와 큐민가루, 카이엔페퍼 등을 넣은 간식입니다. 향긋하면서도 감칠맛이 더해진 견과류를 즐겨 보세요.

▶재료

견과류 3컵, 올리브오일 2큰술, 다진 로즈마리 잎 2큰술, 타임 잎 1작은술, 큐민 1작은술, 카이엔 페퍼 ¼ 작은술, 설탕 1큰술, 가는 소금 1작은술, 갓 갈아낸 후추 반 작은술


스파이스드 너츠 [만나몰 제공]

▶만드는 법

1. 오븐을 150°C로 예열해 두고 내열 그릇에 견과류를 넣는다.

2. 작은 냄비에 기름을 붓고 중간 정도의 약한 불에서 따뜻해질 때까지 둔다. 너무 뜨거워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3. 로즈마리와 타임을 넣고 약 1분간 젓는다.

4. 팬의 불을 끄고 오일에 큐민가루과 카이엔페퍼를 넣는다.

5. 견과류에 허브 오일을 붓는다. 설탕, 소금, 후추를 뿌린 후 다시 섞는다.

6. 견과류를 큰 베이킹 시트에 옮긴다. 오븐에 10분을 굽고 난 후 저어가면서 총 15분 정도 굽는다.

7. 완전히 식힌 후 밀폐 용기에 넣는다.

자료=만나몰, 푸드 스타일링 Olivia Jeong 제공



gorgeous@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