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보훈공단)이 직접 제작한 뮤직 비디오를 11월 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비롯한 SNS를 통해 공개했다.
보훈공단은 대한민국 수호와 발전에 공헌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나아가 제복근무자와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진료와 재활, 요양과 양로, 휴양·주거·재가 등 통합의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다.
뮤직 비디오 형태로 만든 이번 홍보영상에는 가수 수경이 참여하여 보훈공단의 브랜드 슬로건 '잊지않고, 잇다'의 의미를 감성적으로 전달하며 호응도를 높였다. 슬로건이 담긴 가사와 영상을 통해 중장년층은 물론 젊은 층에게도 자연스럽게 공단을 소개하는 방식을 택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슬로건 '잊지 않고, 잇다'에는 나라를 위해 희생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국가유공자의 숭고한 뜻을 의료복지서비스로 이어가겠다는 공단의 의지를 압축해서 표현했다.
또한 영상에서는 재활센터, 영상의학과, 보장구센터 등 보훈병원의 다양한 진료과에서 의료진이 환자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과 어르신들이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즐기며 치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케어하는 보훈요양원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의 모습을 보여줬다.
시청자들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 하는 일을 알게 되어 좋았다”, “앞으로도 사회를 위해 이런 유익한 활동을 이어가는 단체들을 응원하고 싶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kim3956@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