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헤럴드미디어-연세대, 글로벌인재 공동육성
뉴스종합| 2012-03-20 11:13
연세대 평생교육원과 협력
교육 연구·개발 교류 진행

국내 최대 영자신문 ‘코리아헤럴드’와 대중문화경제 콘텐츠페이퍼 ‘헤럴드경제’를 발행하는 헤럴드미디어가 연세대 평생교육원과 손잡고 글로벌 인재양성에 앞장선다.

헤럴드미디어와 연세대 평생교육원은 지난 19일 오후 서울 신촌동 연세대 미우관 평생교육원장실에서 교육업무 교류 및 공통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높은 수준의 선진 교육을 위한 연구ㆍ개발 및 교류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헤럴드미디어와 연세대 평생교육원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개발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수행하기로 했다. 또한 각종 교육자료 및 정보를 공유하고 새롭게 교류 협력이 가능한 분야를 발굴하기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종수 연세대 평생교육원장과 홍성아 헤럴드미디어 영어사업본부 사무총장이 양해각서를 교환한 뒤 악수를 하고 있다.                                                     이상섭 기자/babtong@heraldcorp.com

홍성아 헤럴드미디어 영어사업본부 사무총장은 이날 체결식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실질적이고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내는 협력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종수 연세대 평생교육원장은 “영어를 포함해 다양한 교육사업 분야에서 다년간의 노하우를 쌓은 헤럴드미디어와의 협력으로 젊은 인재 양성에 보다 탄력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의 협력에 기대감을 표시했다.

영어, 저널리즘,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앞서나가고 있는 헤럴드미디어와 폭넓은 분야에서 전문교육을 통해 평생교육을 실천해 온 연세대 평생교육원이 손을 잡음에 따라 교육 분야에 새로운 판도 변화가 예상된다.

홍 사무총장은 “이번 협정 체결을 통해 폭넓고 다양한 미래 선진 한국의 글로벌 교육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원호연 기자/why37@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