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신도기어, 장구형 웜기어 본격 양산 들어가
뉴스종합| 2016-02-25 13:42

- 고효율, 고수명, 저소음 자랑.. 

- 기어 전용 패키지로 가공 시뮬레이션 통해 성능 예측 가능
 



㈜신도기어(대표 황동욱, www.sdgears.com)는 최고의 기어 설계 및 해석 분야의 기술을 바탕으로 기어 최적화 솔루션을 연구하며, 중공업/자동차/항공기 및 초정밀 산업분야에서 기어에 대한 문제점을 개선하고 발전시켜왔다. 산업 전반에 쓰이는 기어의 문제 해결을 위해 자체 개발한 기어 전용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기반으로 설계에서부터 해석, 생산 전반에 이르는 토털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이처럼 초정밀 기어 설계 및 생산이 가능한 첨단 설비와 조립라인을 갖추고 본격적인 종합기어회사로 탈바꿈한 ㈜신도기어가 그 동안 설계 및 가공상의 어려움으로 생산이 극히 제한적이었던 장구형 웜기어를 생산하고 정밀서보형 웜기어감속기 "S"-series의 본격 양산체제에 들어가 산업계의 주목을 받는다.

장구형 웜기어는 일반형 웜기어가 갖고 있던 저효율, 저수명 등의 문제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 제품이다. 보다 안정적인 공급을 가능케 하고 다양한 응용분야로 진출하는 데에도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신도기어가 아시아 최초, 세계에서 두 번째로 개발한 장구형 웜기어는 한 쌍으로 높은 기어비(3:1~300:1)를 얻으면서 효율도 높고 소음도 매우 낮은 것이 특징. 일반형 웜기어와의 성능비교 실험 결과, 같은 크기의 기어박스로 약 2배의 동력을 전달하며 효율이 5~10% 높고 소음은 5~10db 줄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신도기어는 가공 시뮬레이션을 진행, 성능을 미리 예측할 수 있는 기어 전용 설계/해석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자체적으로 개발하였다. 또 3D프린터를 통한 샘플 가공으로 생산 전 개발품의 조건을 미리 알아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품질을 보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적의 설계와 툴패쓰를 얻으며 기존의 가공 방식과는 달리 열처리, 후가공이 없어 생산성이 높고 빠른 납기가 가능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신도기어 관계자는 “신도기어가 지닌 기술을 활용하면 기존 가공 방식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장구형 웜기어 생산이 가능하다”며 “현재 고객의 주문 생산형 맞춤형 오더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대리점도 곧 모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도기어는 장구형 웜기어 생산과 함께 세계적으로 명성 있는 전시회에 참가해 앞선 기술력을 선보인다. 먼저 4월 13일부터 17일까지 세계 4대 공작기계전시회인 SIMTOS전(서울국제생산기술전)에 참가하고, 이어 4월 26일부터 29일까지 아시아 최대 포장전시회인 KOREA PACK(국제포장기자재전)에 참가해 초정밀서보용 장구형웜기어감속기 제품과 각종 관련 소프트웨어 기술을 알릴 계획이다.           

헤럴드 생생뉴스 / onlin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