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일반
[인재경영] 차별화된 리더십·업무연계 직무교육 등 눈길
뉴스종합| 2016-02-26 11:03
GS칼텍스(대표 허진수 부회장)는 기업경쟁의 원천은 바로 우수한 인적자원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GS칼텍스 웨이(GSC Way)’, ‘직무역량’, ‘리더십’으로 구성된 역량 체계를 마련해 구성원을 최고의 인재로 육성해 나가고 있다.

GS칼텍스는 전 구성원이 갖춰야 할 조직가치와 핵심행동을 근간으로 직무 수행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전문성 확보와 비전 달성을 견인할 수 있는 리더십 함양에 이르기까지 회사의 성과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프로그램들을 갖추고 있다.

실질을 지향하는 GS칼텍스의 교육 프로그램은 각 계층별 차별화된 리더십 교육부터 업무와 연계된 직무교육, 코칭ㆍ멘토링, 외부 학위과정 등으로 체계화돼 있다. 이 회사는 또 우수인재를 대상으로 하는 별도의 장ㆍ단기 연수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전 구성원은 역량진단 결과에 따라 자율적으로 교육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먼저 GS칼텍스는 신입사원부터 임원까지 성장 단계별로 요구되는 역량 및 필요한 기술 향상을 위해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인 LDC(Leadership Development Center)를 통해 팀장 후보자를 선발ㆍ육성하고 있다.


GS칼텍스는 조직장으로서 직무수행에 필요한 리더십 함양을 위해 임원과 팀장을 대상으로 사내·외 전문 인력을 활용한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양성된 사내 코치를 활용해 ‘사내 코칭’을 진행하고 있다. 1~2년 차 신입사원을 위해 담당 팀장이나 선배들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별도로 운영된다.

GS칼텍스의 직무역량 체계는 공통직무역량과 각 직무군별로 요구되는 전문직무역량으로 구성돼 있다. 공통직무역량 육성을 위해 생산공정과 재무를 중심으로 하는 사업 이해과정을 단계별로 진행한다. 


오연주 기자/oh@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