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빕스, 스테이크 주문 고객 2명 중 1명은 ‘플람베 스테이크‘
뉴스종합| 2016-07-26 09:16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에서 스테이크를 주문하는 고객 2명 중 1명은 ‘플람베 스테이크’를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빕스는 차세대 프리미엄 스테이크로 새롭게 선보인 ‘플람베 스테이크’가 출시 한 달 만에 전체 스테이크 메뉴 판매량 1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달 스테이크 카테고리 분석 결과 플람베 스테이크의 판매 비중은 40%를 웃돌았다.

플람베 스테이크는 음식에 불을 붙여 내놓는 조리 기법인 ‘플람베(Flambee)’를 적용한 메뉴다. 수초간 이어지는 화려한 불꽃이 눈길을 사로잡고 불의 향과 지글거리는 소리로 코와 귀까지 만족시키는 ‘오감 자극 스테이크’로 인기 몰이 중이다.

빕스 측은 “맛뿐 아니라 시각적 효과도 중시하는 외식 트렌드에 맞춰 플람베 기법을 도입한 것이 히트 상품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이를 반영하듯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서 해시태그 #플람베스테이크, #빕스타그램을 검색하면 플람베 스테이크 동영상, 이미지와 함께 일명 ‘불쇼’를 재미있게 즐겼다는 고객 반응이 올라와 있다.

빕스 관계자는 “빕스는 1997년 브랜드 출범 이후 스테이크 대중화를 선도하고 스테이크 트렌드를 리딩하는 브랜드로 성장해왔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신제품들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빕스는 이달 말까지 참여자 모두에게 ‘플람베 스테이크 5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허세왕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빕스 플람베 스테이크를 즐기는 가장 ‘허세스러운’ 나만의 방법을 적으면 된다. 단, 쿠폰은 모바일로만 확인할 수 있다.

[사진설명=빕스의 프리미엄 스테이크 ‘플람베 스테이크’]


pink@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