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결제 때 쓱~ 할인”…SSG페이, 쿠폰 자동 적용 서비스 론칭
뉴스종합| 2016-07-28 08:37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 모바일 간편결제 SSG페이가 ‘쿠폰 자동 적용 서비스’를 시작, 업그레이드된 간편결제 환경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SSG페이 앱이 아닌 다른 앱에서 다운받은 쿠폰을 SSG페이 결제 때 자동으로 적용하는 것이다. SSG페이의 제휴 앱에서 쿠폰을 다운받은 고객이 SSG페이로 결제하면, 쿠폰을 별도로 제시하지 않아도 결제와 동시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SSG페이의 ‘쿠폰함’ 메뉴에서 보유한 쿠폰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SSG페이는 쿠폰 자동 적용 서비스를 통해 종이 쿠폰과 모바일 쿠폰에 이어 결제와 동시에 쿠폰이 적용되는 ‘3세대 쿠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SSG페이가 SSG페이 앱이 아닌 다른 앱에서 다운받은 쿠폰을 SSG페이 결제 때 자동으로 적용하는 ‘쿠폰 자동 적용 서비스’를 시작한다.

기존에는 종이 쿠폰을 잘라 들고 다니면서 쿠폰과 결제 수단을 별도로 제시하거나, 쿠폰을 잊고 결제하는 경우 다시 결제를 해야 하는 등 번거로운 과정을 거쳤다. 하지만 쿠폰 자동 적용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줄 뿐만 아니라, 결제 대기 시간을 줄이고 계산 직원들의 작업 환경도 개선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SSG페이의 첫 쿠폰 자동 적용 서비스는 ‘이마트 앱’의 쿠폰이며, 자동 적용 가능한 제휴사 쿠폰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SSG페이는 이번 서비스 론칭으로 결제 간소화를 통한 원스톱 결제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 기존 오프라인 간편결제가 단순히 신용카드를 대체하는 수준에 그쳤다면 SSG페이는 바코드 스캔 한번으로 쿠폰 적용, 포인트 적립, 신용카드 및 현금 결제, 전자 영수증 발행 등이 한번에 이뤄진다.

신세계아이앤씨 문준석 마케팅 팀장은 “이번 쿠폰 자동 적용 서비스 론칭으로 SSG페이의 한 단계 더 편리해진 간편한 결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attom@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