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신세계TV쇼핑 ‘기부·장애인 고용 캠페인’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뉴스종합| 2019-07-05 11:36
신세계TV쇼핑은 물품 기부·장애인 고용 캠페인 ‘리사이클 아워 신세계’(Recycle Our Shinsegae·사진)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고 5일 밝혔다. 신세계TV쇼핑은 정부와 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 전국협동조합협회 등이 이날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공동 개최하는 ‘대한민국 사회적 경제 박람회’에서 ‘사회적 경제를 위한 사회 공헌 협력 기업’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

‘리사이클 아워 신세계’는 고객들이 의류, 잡화, 가전 등 재사용이 가능한 물건을 신세계TV쇼핑을 통해 기부하면,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캠페인이다. 판매 수익금을 바탕으로 중증 장애인을 고용한다.

신세계 관계자는 “물품 기증 캠페인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전달하고 기부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했다”며 “중증장애인 고용 확대를 통해 사회 서비스 분야 활성화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신세계TV쇼핑은 올해 약 10만명의 기부 참여자를 모으고, 중증장애인 200명 이상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김홍극 대표이사는 “기부 문화 확산과 장애인 일자리 안정화라는 의미 있는 사회 공헌 활동에 기여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상생 가치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로명 기자/dodo@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