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분양정보
대기업 낙수효과, 쾌속 교통망으로 프리미엄 입지 자랑하는 동탄테크노밸리 지식산업센터 동탄줌타워 눈길
부동산| 2020-03-04 10:45

 

지난 12.16 부동산 대책에 이어 2.20 추가대책 발표로 수도권 규제지역이 늘어난 가운데 비규제 지역과 수익형 부동산의 풍선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특히 지식산업센터가 그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데 안정적인 임대수익과 함께 향후 부동산 가치 상승까지 노릴 수 있는 데다가 대출 규제가 적어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고, 기업에게는 세제혜택도 제공되는 등 이점이 크기 때문이다.

또한 산업클러스터 또는 대기업 인근에 지식산업센터가 형성되는 경우가 많아 기업체간 시너지 효과와 낙수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이 같은 이점은 수도권 주요 산업단지에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로 이목을 쏠리게 했고, 대표적인 사업지로 동탄2테크노밸리에 공급되는 섹션형 지식산업센터 동탄줌타워를 들 수 있다.

동탄테크노밸리는 총면적 155만 6,000여㎡로 판교테크노밸리(66만1000㎡)의 약 2.3배에 달하는 수도권 최대 규모 산업클러스터다. 배후로는 삼성전자 화성•기흥•수원사업장을 비롯해 두산중공업, 한국3M 등 대기업 업무단지를 끼고 있어 다양한 협력업체 낙수효과가 기대되는 상황.

더불어 이곳은 교통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교통인프라에 대한 가치가 매우 높게 평가 되고 있다.

용인-서울고속도로를 통해 강남 18분대로 빠른 진출입이 가능한 장점은 동탄줌타워의 가치를 드높이는 견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제2외곽순환고속도로로 수도권 동서남부를 빠르게 연결하고 기흥, 동탄IC 3분 진입으로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해 전국 어디로든 이동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사업지에서 1.8km 떨어진 트리플역세권 인덕원전철 동탄역에서는 전국을 2시간대로 연결하는 SRT, KTX 광역 교통망과 경기 북부-남부를 1시간대로 단축시키는 것은 물론 서울 강남진입이 18분대로 빨라지는 GTX-A노선(2022년 예정)까지 전국 어디든 뻗어 나갈 수 있는 쾌속 교통망까지 갖추고 있다.

지식산업센터에 있어 교통인프라는 이는 주변 업무지구나 산업단지와의 신속한 이동과, 물류 등의 운반이 편리하고, 이를 중심으로 한 인프라 확충, 인구 유입 등 여러가지 면에서 중요한 요건으로 이를 반영한 경기도 광명시의 GIDC광명역은 평택파주고속도로,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로도 등이 인접한 입지에 공급되어 분양 한달 만에 완판이되는 기염을 토하며 교통인프라에 대한 중요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 밖에도 133조 투자예정인 삼성전자와 3,821개 연관 사업체, 두산중공업 519개, 한국3M 48개 등 연관 사업체를 포함한 13,000여 업체가 운집되어 약 35만 배후수요를 가질 것으로 분석되고 있으며, 다양한 세제혜택 역시 임차를 희망하는 기업이 많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동탄줌타워 관계자는 “동탄줌타워는 단 산업단지로 입주는 대기업과 그의 연계 기업들의 후광을 톡톡히 누릴 것으로 전망되며, 잘 갖춰진 교통인프라와 다양한 세제 혜택 등은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자까지도 눈길을 사로잡을 만한 매력 포인트로 성공적인 분양이 기대 된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섹션형 지식산업센터 동탄줌타워는 지하2층~지상 12층 1개동으로 지식산업센터 337호실, 근린생활시설 48세대 규모로 공급되며,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작대로 114 유문빌딩 3층(방배동 3160 유문빌딩 3층)에 위치한다.

real@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