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분양정보
편의성 甲 임차인 모집 걱정 없는 생활형숙박시설 ‘충무로 하늘N’ 분양중
부동산| 2020-03-06 11:01

편의성 뛰어난 입지 선호도도 높아…공실 걱정 줄이려면 인프라부터 챙기자!
‘충무로 하늘엔’ 서울 최중심 입지로 편의시설부터 업무시설까지 밀집해 인기 뜨거워



각종 인프라가 밀집해 편리한 생활환경을 갖춘 생활형숙박시설이 인기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1~2인 가구의 주축을 이루고 있는 젊은세대들 사이에서 임대료가 비싸더라도 주거환경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곳을 선호하는 경향이 짙은 것이 반영됨에 따름이다.

특히 인프라가 밀집한 지역의 경우 대체로 업무, 교육시설도 함께 갖추고 있는 경우가 많아 주변으로 배후수요도 풍부한 만큼 공실에 대한 걱정을 더욱 줄일 수 있다.

게다가 일반 오피스텔이나 도시형생활주택이 임대로만 활용가능한 것과 달리 생활형숙박시설은 등록시 숙박업으로도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인프라가 탄탄한 곳일수록 숙박객 모객에도 유리한 만큼 ‘입지’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 가운데, 서울에서도 최중심에 자리잡아 각종 인프라가 밀집해 생활편의성이 뛰어나고, 탄탄한 배후수요까지 확보해 수익률 걱정도 없는 곳에서 생활형숙박시설이 분양중에 있어 주목할만하다. 동아토건이 시공, 서울 중구 충무로4가 55외 23필지, 세운재정비촉진지구 6-3-21구역을 재개발해 공급중인 ‘충무로 하늘엔’이 주인공이다.

‘충무로 하늘엔’은 지하 4층, 지상 최고 15층, 전용면적은 21㎡~55㎡, 총 260실 규모의 생활형숙박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는 복합시설이다.

일단 각종 인프라가 밀집한 입지는 단연 최고다. 도보 거리에 충무로역(3•4호선)과 을지로4가역(2•5호선)이 위치해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영화관, 대형 마트, 백화점, 병원 등 다양한 생활시설은 물론 관공서인 중구청도 바로 가까이 위치해있다. 주변으로 남산, 청계천산책로, 북한산 성벽 코스 등이 위치해 도심 속에서도 쾌적한 한경을 누릴 수 있다.

이에 따라 일대 풍부한 배후수요부터, 끊이지 않는 관광객 수요까지 더해져 임대사업시에도 공실걱정 없이 안정적인 수익창출도 기대할 만하며, 내외국인 관광객 대상 숙박업 운영 시에도 활발한 운영이 가능하다.

 타 생활형숙박시설에서는 볼 수 없던 차별화된 설계로 아파트 부럽지 않은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먼저, 용도에 맞게 공간을 분리할 수 있는 슬라이딩중문(일부 호실)이 적용돼 효율적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유지할 수 있으며, 대형 펜트리, 드레스룸 등 가변형 공간 적용 등을 통해 공간활용도를 최대화했다. 소형 면적형에도(일부 호실) 빌트인 욕조까지 제공해 프리미엄 라이프를 즐길 수도 있다.

여기에, 우물 천정 설계로 개방감도 극대화 했고, 별도의 실외기실과 정원 및 휴식공간으로 연출 가능한 도심형 테라스(일부 호실)도 설치될 예정이다.

세대 내 청소 및 세탁 서비스, 인포메이션 로비 운영 등 특화된 호텔식 서비스를 선보여 생활편의성도 뛰어나며, 옥상정원 및 썬큰가든, 루프탑가든, 북카페, 공개 공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제공한다.

최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고효율 LED 조명, 현관 일괄소등 스위치 등을 적용하고, 중수조 설치로 빗물을 옥외조경수 및 변기에 재사용하며, 친환경 건축 인증을 위한 단열재 강화 설치, 태양광 설비 및 연료전지설치 등을 통해 에너지 및 관리비 절감도 가능하다.

◈ 투자안정성 높여줄 특급 혜택 제공
투자 안정성과 수익률을 높여줄 혜택도 많다. 일단, 충무로 하늘엔은 현재 한시적인 이벤트로 계약금을 냄과 동시에 수익이 발생하는 ‘계약금 수익보장 제도’를 제공한다. 이는 C∙D∙F타입 일부 호실의 계약자들을 대상으로 납부한 계약금 10%에 대한 이자지원으로 정액금 200만원을 지급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빠른 수익을 발생시기는 것은 물론 계약금에 대한 금융 부담도 적다.

숙박업 운영을 고려중인 투자자들의 운영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보조장치도 제공된다. ‘충무로 하늘엔’은 최근 전문관리업체와 위탁업무 협약을 체결해 숙박시설 운영∙관리의 전문화 및 수익률을 향상을 도모했다.

이를 통해 최근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에어비엔비 등 공유숙박업 활용도 용이할 전망이며, 수분양자들의 직접 운영에 대한 부담과 불편을 덜어 줌과 동시에 투자 안정성까지 높였다고 평가받고 있다.


생활형숙박시설에 대한 높은 관심도 가치를 높인다. 생활형숙박시설은 주거와 임대, 숙박업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다. 또한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의 적용을 받아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1가구 2주택 요건에도 해당되지 않아 다주택자 규제에서도 자유로우며, 양도세 및 보유세 중과 대상도 아니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한편 ‘충무로 하늘엔’ 홍보관은 지하철 3호선 압구정역 3번 출구 인근에 위치하며, 방문 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real@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