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분양정보
최고 입지로 주거선호도 높은 부평 삼산동··· ‘부평삼산 신원아침도시’ 분양소식 알려 주목
부동산| 2020-05-19 10:20

- 생활, 교통, 교육, 자연 등 입지 장점 두루 갖춰··· 주거선호도 높은 부평 삼산동
-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생활인프라 개선··· 장미빛 미래 기대돼

서울 전 지역이 조정대상으로 지정되면서 청약조건이 강화되고 대출 장벽이 높아졌다. 이에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수요자들이 비규제지역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교통이 편리하고 서울접근성이 좋은 수도권 비규제지역으로 관심이 돌아가고 있고 여러 인프라를 두루 갖춘 곳이라면 금상첨화로 불려지고 있다.

최근 비규제지역 중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주거선호도가 높고여러 개발호재까지 맞물려 주목받고 있는 지역이 있다. 수도권 접근성이 좋은 입지로 풍선효과를 누리고 있는 비규제지역 중 하나인 부평 삼산동이 그 주인공이다.

부평 삼산동 일대는 쾌적한 주거환경과 교육여건, 생활편의시설, 교통 등의 다양한 인프라가 고루 개발된 지역이다. 인천 내 개발이 먼저 이뤄진 중심 시가지로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바탕으로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이기도 하다. 더불어 지난 10일 부평구가 스마트시티형 도시재생 실행계획 수립용역 최종 보고회를 진행하면서 부평구 내 구도심 지역 도새재생 사업의 밑바탕을 다졌다.

부평구는 △주차문제해소를 위한 ‘스마트 로봇주차’ △도시경관 및 보행여건 개선을 위한 ‘스마트 보안등, 스마트 벤치, 스마트 그늘막’ △상권홍보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 스크린, 스마트 공연장’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 커뮤니티 플랫폼, 스마트 서비스플랫폼’ 등의 사업 목표와 서비스를 결정했다.

스마트 로봇주차 및 스마트 커뮤니티 플랫폼 사업을 시작으로 2022년까지 연차별로 사업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노후 됐던 주거환경을 버리고 신도시로써 면모를 갖출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인천 부평구 삼산동 74-2번지 일원에 첫 재건축 단지로 ‘부평삼산 신원아침도시’가 5월 신규 분양을 앞두고 있다. 단지는 지하1층~지상28층 4개동, 총 346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전용면적 51~74㎡ 54가구가 일반분양분이다. 핵가족화 트렌드에 맞춰 3040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하였으며, 공간의 여유를 더한 스마트한 수납공간이 제공될 예정으로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부평삼산 신원아침도시는 단지 주변으로 사랑샘공원, 굴포천수변공원, 갈산근린공원 등을 품은 친환경공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특히 단지와 사랑샘공원이 바로 연결되어 있어 단지내 공원처럼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와 미세먼지, 황사 등의 영향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공세권 단지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친환경 입지를 갖췄다.

여기에 단지 바로 앞에 삼산초, 부일중이 위치한 도보 학세권 단지이기도 하다. 도보 학세권 단지는 통학거리가 짧고 등교 통행 시 위험이 적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특히 선호하며, 또한 통학 안정성을 바탕으로 인근 시세 리딩 단지가 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학세권입지를 통해 30~40대 학령기를 앞둔 학부모들에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생활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주변 일대에 대형마트(이마트), 멀티플렉스, 백화점, 체육공원 등이 가까이 있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지하철 7호선및 GTX-B 노선이 개통 예정으로 교통요건이 더욱 개선되고 있고 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이 있어 뛰어난 서울접근성 및 사통팔달 광역교통망을 갖출 전망이다.

그 외에도 부평국가산업단지, 한국지엠, 서운일반산단 등이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이 예정돼 있어 산업단지 근로자의 경우 우수한 직주근접성을 갖춰 미래전망도 우수하게 평가받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부평삼산 신원아침도시가 들어서는 부평 삼산동 일대는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진 최고의 입지를 자랑한다”며“더불어 대규모 도시재생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미래가치까지 우수해, 첫 재건축 아파트로 들어서는 만큼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원아침도시는 최근 3년 연속 친환경건설산업대상 수상 및 10여년 간 전국 1만호 이상의 주택공급 실적으로 수도권에서 인정받은 기술력을 보유한 신원종합개발의 주택브랜드로 모델하우스는 오는 5월 중 인천 부평구 부평북로 118에 오픈할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