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도봉구, ‘도봉 마을교사 역량강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뉴스종합| 2021-02-01 09:34

‘도봉 마을교사 역량강화 프로그램 1기’ 수강생 모집 포스터. [도봉구 제공]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이달 16일부터 26일까지 총 7차시에 걸쳐 도봉 마을교사 역량 강화 프로그램 1기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1년 도봉 혁신교육지구의 비전과 사업을 심도있게 이해하고, 마을교사의 필수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세부내용은 ▷도봉 지역사회 및 혁신교육지구의 이해 ▷초등 발달 단계의 이해 ▷아동 인권 및 성교육 ▷도봉 혁신교육지구 공모사업의 기초 ▷창의적 교수법 및 지도안 작성 등이다.

이번 교육 과정은 관내 마을교사 및 혁신교육에 관심있는 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장기화로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을 통해 실시간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되며, 회차당 50명씩 총 2회 진행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80% 이상(5차시 이상) 수강할 경우 수료증을 수여한다. 올해부터는 1개 마을학교당 본 교육 수료자가 1인 이상 참여해야만 도봉 마을학교를 운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도봉 마을학교란 마을의 유휴공간에서 재능있는 마을교사들이 방과후 돌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 공모는 3월 열린다.

희망자는 구글 신청 페이지(https://tinyurl.com/y2mv5mlt)로 접속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2월 16~24일까지의 1회차 수업과 2월 17~26일까지의 2회차 수업 중 택일하여 들을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2월 4~7일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신청 방법 및 세부 일정 등은 도봉구 교육포털 도봉배움e 홈페이지 내 ‘도봉 마을학교/공지사항’ 메뉴에서 참고할 수 있다.

kacew@heraldcorp.com

랭킹뉴스